오늘 저녁 SBS 그것이 알고싶다 1082회에서는 또 한 번 역대급 미스터리를 추적합니다.

김인숙 실종

 

 13년전 실종된 시신 없는 살인 사건 - 교보생명 보험설계사 김인숙 씨 실종 미스터리를 추적합니다.

교보생명 김인숙씨

 

그것이알고싶다 김인숙

김인숙씨

 

 

2004년 5월 7일, 교보생명 보험설계사 김인숙씨는 삼성동 소재 모 호텔에서 투숙했습니다.

하지만 그 날 이 후 김인숙씨의 행방은 묘연합니다.

한 남성과 함께 호텔로 들어가는 모습은 목격됐지만, 이후 그녀가 나오는 모습은 누구도 보지 못했던 것.

예정대로라면 그녀는 그날 저녁 중국행 비행기를 타고 떠났어야 했고, 한국에서의 삶은 정리후 그곳에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여 했다던 김인숙씨, 당시 그녀는 임신 5개월차로 남자와 행복한 가정을 꿈꿨습니다.

 

하지만....

당시 사건 담당 형사는 출입국기록을 뒤져봤지만 중국으로 간 흔적이 전혀 없었다고 합니다.

 

"의료 기록도 전혀 없고, 실종자 짐은 하남에 가 있습니다" - 당시 형사 인터뷰 중

 

13년 전 중국으로 가려던 김인숙씨의 출입국 기록이나 의료기록은 지금까지도 확인된 바 없습니다.

그런데, 그녀가 중국으로 가져가려던 짐은 공항이 아닌 하남의 한 물류센터에서 발견됐고, 과연 그 짐은 누구에 의해 어떻게 옮겨진걸까요..?

 

 

 

용의자의 자백-

김인숙씨가 실종된지 43일 만에, 유력 용의자가 범행 일체를 자백했다. 용의자는 인숙씨와 연인관계이자 함께 중국으로 떠날 약속을 했던 남모씨, 욕실에서 피해자를 목 졸라죽였으며, 시신을 유기했다고 진술했습니다.

 

 

 

 

 

자기가 죽인 것은 사실인데, 시체를 원효대교에 버렸다고 했다가.

탄천에 버렸다고 했다가. 또 행주대교 밑에 버렸다.

심지어는 자기가 시신을 어깨에 메고 차에 실어 버렸다

계속 진술을 번복합니다.“

당시 사건 담당 형사 인터뷰 중

 

계속되는 수사에도 시신은 발견되지 않았고, 용의자는 시신 유기 장소를 번복해 경찰을 혼란에 빠뜨렸고, 급기야 남씨는 본인의 진술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경찰의 강압에 못 이겨 허위진술을 했다는 것.

그리고 남씨는 풀려났습니다. 검찰은 남씨가 인숙씨를 죽였을 가능성을 염두해뒀지만 구체적 물증을 확보하지 못했고, 그렇게 수사는 미궁으로 빠졌습니다.

 

또 하나의 사건 - 남씨 의붓어머니 살해? 사고?.... 법원은 무죄판결.

교보생명 김인숙씨 살인 관련 재판에서 용의자 남씨는 사기죄만 인정되어 적은 형량을 선고 받았고 여전히 김인숙씨의 행방은 묘연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남씨 범행에 심증을 굳힐 뜻밖의 사건과 마주하게 되는데

SBS 그것이알고싶다 제작진은 남씨가 또 다른 사건에 연루된 적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남씨가 운전했던 차량의 뒷좌석에 앉아있던 피해자가 갑작스레 사망했다는 것.

재판 기록에 따르면 고속도로를 달리던 중 급브레이크를 밟아 피해자의 경추가 부러졌고, 그대로 방치하여 죽게 한 혐의를 받았다고 합니다.

사건 피해자는 다음아닌 남씨의 의붓어머니.

같은 해 사망한 아버지의 재산 상속문제로 의붓어머니 및 이복동생과 갈등을 빚던 중이었다고합니다. 정황상 살해 동기는 충분했으나 법원은 무죄판결을 선고합니다.

 

남씨 취재진의 인터뷰에 응함.-

남씨의 근황을 수소문하던 중.

그는 뜻밖에도 그것이알고싶다 제작진과 만나도 좋다는 의사를 밝혀왔고

차분이 그날의 일들을 말하기 시작하는데...

저는 기꺼이 희생양이 되기 위해서 인터뷰에 응했어요

저한테 유리한 장소도 많았지만 제가 여기 온 거예요. 제가 하고 싶은 말 하려고.“

남 씨 인터뷰 중

 그것이알고싶다

7월 1일 SBS 그것이알고싶다에서는 보험설계사 김인숙 실종사건을 다룹니다.

본방사수!

Posted by 새빌로의마법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