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기프트카드 한시생활카드로 가스요금, 지마켓. 쿠팡 결제방법! 소지자정보부터 등록해야

 

 서울시에서 지급한 '신한카드 기프트카드'를 선물받고 신한카드 홈페이지의 '소지자등록(온라인등록)'을 하면

 온라인가맹점에서 사용 분실신고, 잔액알림SMS신청 등과 함께 서울시 가스요금납부, 쿠팡, 지마켓, 요기요 등 모바일 온라인쇼핑몰에서 결제 할 수 있어요!

 아래 끝까지 읽어보시면 각 사이트별 결제방법 전부 안내해드릴테니 원하시는 쇼핑몰 결제해보세요!

 

우선 신한기프트카드를  받자마자 '소지자등록' 반드시 하세요. 소지자등록을 안하면 인터넷 온라인상에서 결제가 안됩니다.

준비물!!!!

기프트카드 소지자정보등록 할 때 우선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해요! 본인이 거래하는 은행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미리 받아놓으시기 바랍니다. 이미 공인인증서를 쓰고 계시는중이라면 따로 받을 필요 없어요. 기존 것 사용가능!

신한카드 홈페이지의 소지자정보등록 메뉴가 어디있는지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끈기를 가지고 찾아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후 휴대폰인증, 주소등록 및 카드 SMS 알림 신청을 하시면 소지자등록이 완료 됩니다.

첫화면에 나오는 카드번호입력은 기프트카드 정보입력이 아니라 신한카드 소지중인사람이 자기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본인인증하는거예요!  신한카드 없는분은 카드입력이 아니라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처음에 인증해야합니다.

https://www.shinhancard.com/hpp/HPPGIFTN/gftCrdB10Ip.shc

 

소지자 정보 등록 - 신한카드

 

www.shinhancard.com

아래 사이트에서 잔액조회도 가능해요.

https://www.shinhancard.com/hpp/HPPGIFTN/gftCrdA01LT.shc

 

기프트카드 사용조회 - 신한카드

 

www.shinhancard.com

 

 

 

 

 

 

 

 

 

 

소지자등록이 완료되면 온라인으로 결제 가능한데요.

소지자 등록을 하고 안하고와는 무슨 차이냐?!!!

바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예요. 

SMS잔액알림도 함께 신청하면 결제하자마자 승인여부와 잔액이 문자로 전송돼요!. 꼭 문자상에

'신한기프트승인' 인지 '신한기프트거절'인지 확인해보세요! 신한기프트거절이면 결제가 안된경우예요.

 

홈페이지에서 소지자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서울시 가스요금납부, 쿠팡, 지마켓, 티몬,  요기요 등 다양한 인터넷사이트에서도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1.가스요금결제하기

 가스요금은 고객센터전화로 결제가 불가하고 반드시 서울도시가스 인터넷사이트 회원가입후에 결제하셔야해요

저도 처음엔 전화상으로 결제될 줄 알고 상담원에게 카드번호 불러줬더니 자꾸 신한기프트거절이 뜨더라구요

 조금 번거롭지만 선불카드로도 인터넷상에서 가스요금결제 가능하니 시도해보세요!

서울 도시가스 홈페이지 주소는 www.seoulgas.co.kr 이구요 우선 회원가입하시고 요금납부코너에서

결제창이 뜰 때 신한카드 선택해주시고  '일반결제'를 선택해야합니다.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신한기프트승인 이라는 문자가 날아옵니다.

승인이라는 단어를 확인하면 가스요금 결제 완료된거예요.

위와같은 방식으로도 쿠팡, 지마켓, 티몬, 11번가, 요기요 등 인터넷 온라인쇼핑몰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아참 꼭 알아두셔야할 것은 기프트카드는 쿠팡페이, 지마켓 스마일페이, 요기서 1초결제 등 간편결제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각 쇼핑몰 별로 빨리 결제를 하게 만들려고 카드번호를 미리 입력해놓는걸 간편결제라고해요.

간편결제는 자동납부로 취급되기 때문에 기프트카드 이용이 불가능해요! 등록이 되더라도 승인이 안되니 꼭 이점 알아두세요

따라서 '스마일페이, 삼성페이, 쿠팡페이, 요기서 1초결제 등 간편결제 수단인 페이로 등록후 결제하게되면 신한기프트거절이라고 결제가 안되니까 아래와 같이 일반 결제 선택하시고 번호, 유효기간 하나하나 입력하시면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통신사 핸드폰결제 TIP! 기프트카드는 자동납부 결제가 안돼서 통신사휴대폰전화요금 자동납부가  불가능해요.

대리점이나 통신사 사이트에서 1회성 미납요금 납부는 가능합니다!

 


2.지마켓 결제하기 (핸드폰으로도 가능!)
지마켓 기준으로 예를 든다면 아래와 같이 따라해보세요.
우선 간편결제 말고 그 밑에 있는 다른결제수단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한카드를 클릭하고 일시부 선택한 후에도 또다시 간편결제 할거냐소 물어요! 이때에도 다시 일반결제를 클릭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또 FAN페이로 결제할거냐고 제일 먼저 뜨는데 그 옆에있는 다른결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무조건 일반결제 글자만 따라가서 결제하시면 기프트카드도 온라인에서 결제가 가능해요!

 

 

 

신한 기프트카드는 무조건 일반결제로!

 

자 이제 신용카드 번호 입력하고 본인인증후 비밀번호와 CVC(카드 뒤에 있는 7자리 숫자 중 마지막 세글자)
입력하면 기프트승인 뜰겁니다! 조금 번거롭지만 인터넷 결제도 가능한게 어디예요!!ㅎㅎ

휴대폰 요금납부또한 인터넷상에서 결제하시면 가능해요!

 이점 꼭 알아두시고 조금 번거롭지만 어느 사이트에서든 간편결제 등록을 하지마시고 결제하실때 신용카드->일시불 선택하시고 신한카드 -> 일반결제 선택해서 비밀번호, 카드번호, 카드뒷면 끝 세자리(CVC) 등의 정보를 모두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승인이 가능하다는 것 꼭 알아두세요.


 3.쿠팡 결제하는법!!  

 쿠팡도 핸드폰 쿠팡앱으로 결제가능해요! 쿠팡앱 실행 바로가기
핸드폰으로 결제하는법은
결제수단에서
신용/체크카드란으로 가시고
신한카드를 선택하시면 카드스캔하는 모습이 나올거예요!


이 때 아래에 있는 카드정보 직접 입력을 누르세요!

그다음 카드번호 입력창 오른쪽 아래
작은 글씨 다른명의카드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신한 FANpay결제창이 나오는데
다른결제 ARS,일반버튼을 누르세요!

그리고 일반결제로 진행하시면 핸드폰으로 신한기프트카드 결제가 완료됩니다.

쿠팡 PC(데스크탑 컴퓨터)웹사이트에서도 결제 가능해요!!

우선 쿠팡홈페이지 띄우세요!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오른쪽 파란글씨눌러 쿠팡홈페이지를 띄웁니다. 쿠팡홈페이지 기프트카드결제 창 띄우기

로그인하시고 사고싶은 물건을 선택후 신용카드->신한카드->결제하기를 누르세요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하기 누르면 유효하지않은 카드라고 뜰겁니다!!!

자 이때 실망하시면 안되구요

 

 

 

 

확인 누르고 카드입력창위 오른쪽 위 X자 버튼을 눌러서 창을 닫으려고하면 아래와같이 편리한 카드결제팁 이라는 창이 떠요!!

그럼 이 때 '앱카드/ISP/안심결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다른결제 ARS결제,일반결제'버튼을 누르고 일반결제로 들어가서 진행하시면 쿠팡도 결제 완료됩니다.^^

 

 



 4. 요기요 결제방법!
 쿠팡과 마찬가지로 우선 소지자등록이 완료된 상태에서
‘요기서 1초결제’(간편페이등록)는 절대 체크 하지마시고

바로 아래에 있는
요기서결제 체크하신후 신용카드->신한카드 ->신한 FAN페이(바로 위 화면같은)화면 뜨면 '일반결제' 선택후 결제하시면 승인완료됩니다.

더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Posted by 새빌로의마법사
,